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노트북을 직접 업그레이드하고, 깨진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액정, 배터리를 직접 교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등 미디어를 통한 정보공유가 잘되고 있는 게 큰 몫을 하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작은 전자제품을 분해하거나 수리할 때 필수인 공구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정밀 드라이버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나사에 큰 드라이버를 사용하다 보면 십자홈이 망가져(일명 빠가라고도 하죠) 나사를 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작은 사이즈로 구성된 정밀 드라이버 세트는 필수입니다.
자케미 JM-8183 드라이버비트 세트
JAKEMY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으로 정밀 드라이버의 세트구성이 정말 좋고, 품질이나 디자인도 뛰어납니다. 심지어는 가격까지 저렴한데요.
자케미 정밀 드라이버 세트는 드라이버 핸들부터 드라이버비트, 소켓 등 총 145가지의 구성품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튼튼한 전용보관가방에 들어있어서 보관 및 휴대도 간편하고요. 드릴비트 꽂는 부분에 사이즈까지 기입되어 있어서 사용할 때도 아주 편리합니다.
뛰어난 디자인의 드라이버 핸들을 비롯해 132가지의 드라이버 비트가 있어, 특수나사를 제외하고 웬만한 형상의 피스에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JM-8183 드라이버비트 세트는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S2 롱비트 4개에 소켓비트 12개, 그리고 다양한 형상의 드릴비트가 들어있습니다. 십자와 일자는 기본, 별렌치와 삼각, 사각, 원형 등 13가지 종류의 홈형상을 가진 비트가 사이즈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비트는 CRV 재질로 제작되어 견고하고, 변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외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후판을 분해할 때 자주 사용되는 플라스틱 헤라(오프너)와 흡착판도 들어있고요. 작은 부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핀셋도 들어있어 전자제품 D.I.Y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3cm까지 확장이 가능한 플렉시블 샤프트를 이용해 좁은 공간의 피스를 풀수도 있고, 마그네타이저가 있어서 자석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자케미 드라이버비트를 검색해보니 알리익스프레스나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2만 4천원대에 판매 중인데, 현재로서는 쿠팡이 가장 저렴하네요. 배송비 무료에 19,800원에 구입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관련 추천글]
#기어풀러 2발 3발 규격과 가격, 사용법 및 종류
#전산볼트커터 종류와 사이즈 규격, 볼트커터 사용법
#파이프 렌치 종류와 규격, 사용법, 가격까지 총정리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